안녕하세요. 저품질두려웡 입니다.
여자 방광염 증상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방광염이란 간단하게 세균 침식으로방광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여성이 남성보다 발병률이 높은 편입니다.
이는 여성은 남성보다 요도 길이가 짧아 외음부 주변 세균이 방광 안으로 들어가기 쉬운 신체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항문주변에 있는 대장균이 요도로 들어가기 쉬운 신체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여성 방광염의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여성의 질염 처럼 방광염 증상은 수면부족, 과로, 스트레스, 등의 면역력이 저하되면 더 쉽게 걸리기도 합니다.
그럼 여러가지의 대표적인 방광염 증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소변이 자주 마렵기 시작합니다.
2. 이상한 잔뇨감에 다시 화장실을 찾게 됩니다.
3. 배뇨통 즉, 소변을 볼때 화끈거림이나 따끔거림등의 통증이 생깁니다.
4. 소변에서 강한 냄새가 날 수가 있습니다.
5. 소변의 색이 뿌옇거나 탁한 소변을 볼수가 있습니다. 심하면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올 수 있습니다.
6. 배뇨곤란으로 인해 미미한 발열 등이 동반 되기도 합니다.
7. 아랫배에 통증이 발생하거나 복부의 경련이 생기기도 합니다. (보통 배뇨통을 동반합니다)
이렇게 여자 방광염 증상에는 이렇게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여자 방광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시일내에 전문가와 상의하시어 치료를 하셔야합니다.
오래 두게 되면 신장염으로 발전할수도 있고, 만성 방광염 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병원애 가셔서 약물 치료를 단기간만 하신다면 치료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자주 이런일이 발생하게 된다면 방광염이 걸리 않도록 미리미리 조치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여자 방광염 증상의 원인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대장균에 의한 감염이 대부분이고 , 소변을 오래 참는 습관을 가진다거나 면역력이 저하 되거나 이럴때 방광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항상 음부부위를 청결이 유지 시켜 주시고, 소변을 오래 참는 습관을 버리셔야합니다.
또한 기본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운동과 휴식,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합니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저하 시키고 만병의 근원이 되기도 합니다.
본인 스스로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즐거운 취미생활이나 놀이를 충분히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럴 시간이 없다구요? 저도 시간이 많이 없는 사람이지만 최소한의 시간을 쪼개서 긍정적인 생각과 즐거운 취미생활로 스트레스를 훌훌 날리기를 하고있습니다.
시간 = 돈 이지만 건강이 우선이 안된다면 돈이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깨끗한 정신으로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