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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리뷰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및 사용법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3. 8. 22.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의 경우에는 개인이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서류 입니다.

이는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우리가 경제 활동을 할때 요청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이럴때 쓰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란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개인이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의 사용처는 주로 재직증명이나 경력 확인을 위해서 사용이 되고 있으며, 가입된 내역과 재직 기간 등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이나 은행 등에서도 이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4대보험 정보연계 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 이후 필수 정보를 입력하고 증명서 발급을 신청합니다. 발급된 증명서는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원하는 곳에 사용 및 제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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