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건강이 모든것

변성기 오는 시기 (남자 여자 기간 및 관리법)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3. 3.

변성기 오는 시기 (남자 여자 기간 및 관리법)

 

변성기는 사춘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중에 하나 입니다. 성대가 변형, 성장하게 되며 성대 점막이 두껍게 변합니다. 어린시절의 높고 가는 목소리가 낮고 굵은 목소리로 바뀌는 시기를 말합니다.

변성기 오는 시기

변성기 증상은?

대표적인 변성기의 증상은 음성이 낮아지기 시작하며 목이 잘쉬게 되는 증상을 겪습니다. 평상시 처럼 대화를 하는데 갑자기 목소리가 갈라진다던가 목이 쉽게 피로하면 변성기를 의심합니다.

 

변성기 오는 시기?

대략적으로 남자의 변성기는 초등학교 5~6학년 (12살~14살) 사이가 되면 반에서 한두명씩 목소리가 낮아지고 갈라지는 아이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여자의 경우 변성기의 변화가 작기 때문에 남자 처럼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목소리가 바뀐다 해서 하루 아침에 바뀌는 것은 아니며 아주 조금씩 바뀌기 시작합니다. 이때 남자 아이들은 코 밑에 솜털같은 수염들이 자라기 시작하며, 겨드랑이 생식기 주변에 털이 자라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변성기는 6개월~ 2년 정도 기간을 걸쳐 소요되며 이 시기가 지나게 되면 성인의 목소리와 다름 없어집니다.

 

변성기 관리법?

이 시기 나오지 않는 목소리로 크게 소리지르거나 높은 고음을 내지르려 한다면 성대에 큰 무리가 올수가 있습니다. 

 

*너무 작은 소리는 발성에 문제가 됩니다. 적절한 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소리를 크게 내지 않도록 주의하며, 무리한 고음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잦은 수분섭취를 통하여 목상태를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따뜻한 차들을 많이 먹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시기 성대에 무리가 많이 갈 수 있는 흡연은 절대적으로 피해야하며, 탄산음료 카페인 등도 많이 피해주면 좋은 목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는 시기이고, 변성기 이후에도 굉장한 미성을 가진 사람들도 많으며, 변성기 이후 엄청나게 중후한 목소리로 멋진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결과론적이며 최대한 변성기 시기에는 목관리를 잘해주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