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했던 밥로스 아저씨 사망원인은?
찹쉽죠? 를 외치며 붓털기를 가장 행복해하는 모습으로 타다다닥 털던 밥로스 아저씨는 30대중반의 분들이라면 모두가 사랑했던 분일거라 생각합니다. 어린시절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줬으며 여러가지 명언들을 많이 남긴 밥로스 아저씨.
90년대 티비에서만 방영했던 때에는 딱히 인터넷이 대중적이 않아 당시 학생 연배이던 사람들만 알던 아저씨였으나 '참쉽죠?' 라는 대사가 인터넷 시대에 이르러서 재발굴되면서 현 세대까지도 유명합니다. 아직까지도 유튜브에서 아저씨를 그리워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밥로스 프로필
밥로스 아저씨의 본명은 '로버트 노먼 로스 Robert Noman Ross' 이며 국적은 미국아저씨 입니다.
밥로스 아저씨 나이
밥로스 아저씨는 1942년 10월 29일 생으로 현재 생존해계신다면 만 80세 입니다. 출생 고향은 미국 플로리다 데토나비치 입니다.
밥로스 아저씨 종교
개신교(장로회)
밥로스 아저씨 직업
군인, 화가
그는 미 공군 부사관 이었고 공군에서 무려 20년이나 복무하였고, 훈련소 교관을 맡은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알레스카 공군기지에서 10년간 살며 알레스카의 풍경을 그림으로 그려 파는 일을 부업으로 하였는데, 군대 업무 특성상 시간이 촉박한 경우가 많았고, 혼나는 일이 많아 차라리 전역을 하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밥로스 아저씨 헤어스타일
밥로스 어저씨의 특이한 파마 헤어스타일은 머리손질이 귀찮아서 파마를 하게 되었는데, 그게 트레이드마크처럼 되어서 계속해서 파마머리로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편했다던데, 나중에는 약간 후회했다고 하네요.ㅎㅎ
밥로스 아저씨 사망원인
밥로스는 1990년대 초에 림프종에 걸려 건강이 악화되었고, 1995년에 겨우 50을 넘긴 나이에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림프종이란 림프조직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세포의 모양과 전파양상에 따라 크게 호지킨씨병과 비호지킨씨 병으로 나눕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는데 유전적요인, 바이러스, 면역체계의 결핍등이 있습니다.
밥로스 아저씨 그림 평가
보통 사람들은 밥로스 아저씨를 기만자 사기꾼이라고 장난스럽게 부르지만 이는 진지하게 까는게 아니라 농담삼아 불리는 별명입니다. 밥로스 아저씨는 사람들이 자신처럼 쉽게 그림을 그리며 행복해 하기를 바랐기 때문에 그림은 어려운게 아니라고 시청자들을 격려했던 탓입니다.
밥로스 아저씨의 그림들.
그는 그림을 인생에 비유하기도 하며 정말 그림그리는 일을 행복하게 생각하며 그림을 그리다 보니 보는 사람들도 행복해지는 마법을 부렸었습니다. 그렇기에 그는 입문하기 비교적 어려운 유화를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www.twoinchbrush.com/all-paintings(밥로스의 모든 그림을 볼수 있는 사이트)
종종 예술계에서는 이발소 그림이라하며 촌스러운 그림이고 어려운 그림을 너무 쉽고 대충그리는 느낌에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밥로스는 본인이 자신의 작품을 예술품인양 떠벌리고 다닌것도 아니고, 그가 순수미술 시장에 진입하지 않은 것에 거의 언급이 없는 편이기도 합니다.
밥로스 아저씨 그림은 어디있을까? 판매는?
실제로 밥로스 아저씨의 그림은 옥션에서 2000년대 딱 2개가 판매되긴 하였는데, 그것도 저가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그외의 밥로스 아저씨의 그림은 30,000여 작품을 남겼는데, 그것은 시장에나와있는 것이 없다고합니다.
이후 뉴욕타임즈가 취재를 하게 되면서 그의 그림에 대한 미스테리가 풀렸는데, 그의 대다수의 작품은 유산을 관리하는 회사에서 관리하고 있고, 일부는 박물관에 소장되고있었다고 합니다.
밥로스의 그림은 어디있을까? 라는 명확한 영상
유명한 밥로스 아저씨 명언들
- 삶을 느긋하게 보내세요, 그저 내버려 두는 겁니다.
take lice easy, just let it go.
- 할수 있다고 믿으세요, 왜냐면 당신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believe that you can do it, because you can do it
- 참쉽죠?
that easy
-여긴 당신만의 세상이고, 당신이 창조자니, 캔버스에서 자유를 한번 누려보세요
This is your world, youre the creator, find freedom on the canvas.
현재
현재는 닉행킨스( NIc hankins) 가 '밥 로스의 꿈을 이어갑시다' 라는 제목으로 밥로스의 컨셉을 이어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평은 어설프게 밥을 따라한게 아닌 밥 그 자체에 가까운 사람이라는 평이 지배적이입니다. 대신 밥로스와 다른점이라면 시간이 넉넉하다보니 가르쳐주는 부분에 가능한 자세히 가르쳐주면서 진행하니 조금더 좋습니다.
저도 가끔 유튜브에서 밥로스 아저씨 그림 그리는 모습을 보며 잠들곤합니다. 편안하게 그의 목소리를 들으며 마음을 가다담으면 좋더라구요. 유튜브에는 그의 모습들을 볼수있지만 그래도 보고싶네요. 밥로스 아저씨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