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 나이 연봉 37억? 올해 연봉은?
나영석 pd 연봉이 연일 화제입니다. 나영석 연봉이 이렇게 화제가 되는 이유는 CJ ENM 오너 일가보다도 많은 금액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 입니다.
실제로 2018년도 나영석 연봉은 37억 2500만원으로 엄청난 숫자의 연봉을 받았습니다. 이는 CJ ENM 오너 일가보다도 많은 금액이라고합니다.
나영석 pd 나이 는 1976년 생으로 올해 45세입니다. 대한민국의 예능 pd 인것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거의다 알거라고 믿습니다. KBS 에서 커리어를 처음 시작하여 현재는 CJ E&M 소속입니다.
1박2일 부터 시작하여 꽃보다 할배, 삼시새끼, 신서유기, 강식당 윤식당 안쓸신잡 등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프로그램의pd로 유명합니다.
나영석 pd 올해 연봉 또한 많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올해 역시 나영석 pd 의 상반기 급여는 1억 3900만원, 상여 8억 8000만원 총 10억원이 넘는 금액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 하반기 급여는 추산되지 않았지만 20억이 넘는 연봉을 받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나영석 pd 의 학력은 연세대 행정학과 인데 대학 시절 우연하게 연극반 활동을 시작하여 여기서 직접 연출과 출연을 맡으며 그때부터 이쪽 일이 자신의 천직이란 사실을 느껴 진로 변경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나영식 pd 의 말을 빌리자면 '당시 연극반 활동을 하며 처음으로 살아있음을 느꼈다' 라고 하네요. 그중에 특히 코미디 대본을 쓰는 것이 스스로도 가장 즐거웠기 때문에 처음에는 코미디 작가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힘겹게 2001년 나영석 pd 는 KBS 에 입사하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2012년 KBS 사표를 제출하고, CJ ENM 올 출근하기 시작했습니다.
KBS 1박2일 시절에도 물론 잘나갔지만 CJ ENM 으로 가면서 tvN 으로 이적 이후에는 대부분의 예능을 대박으로 몰고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연예인들이 나pd 예능이라면 무조건 나가자라는 생각을 하고있다고하네요.
2013년 CJ ENM에서 처음한 예능이 '꽃보다 할배' 입니다. 나영석 pd 가 CJ ENM 으로 이적한 이류로는
'1박 2일'과 '남자의자격' 을 런칭해 '해피선데이' 전성시대를 열었던 이명한 pd와 이우정 작가, 그리고 절친한 '남자의 자격' 연출자 신원호pd 가 CJ E&M 으로 거취를 결정하는데 크게 작용했다. 아무래도 그분들과 호흡을 맞추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 욕심이 컸다.'
라고 하였습니다.
나영성 pd 는 자신의 연봉에 대해 유키즈 온 더 블럭 에서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돈을 받긴 했지만 그게 연봉은 아니다' 라며 연봉 37억은 보수와 상여금, 성과급을 모두 합친 금액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