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소년심판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어, 소년심판 결말이나 결말해석 등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어 포스팅 합니다.
내용에 스포일러성 줄거리가 들어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본문
소년심판 줄거리 결말
소년심판 결말 해석 (마지막 문신)
이외 관심거리
소년심판 원작은 (소년심판 실제 사건 이야기)
소년심판 출연진 전체 인스타 및 나이정보
소년심판 제작사 및 관련주
소년심판 줄거리 및 결말
소년심판의 핵심 인물인 심은석 판사는 여러가지 사건을 잘 해결해 나갑니다.
이런 심은석 판사가 소년범들을 혐오하는 이유는 (스포 있음 주의)
5년전 초등학생들이 장난으로 옥상에서 던진 벽돌에 심은석 판사는 아들을 잃게 됩니다. 당시 담당 판사였던 나근희 부장판사는 재판을 3분만에 끝내버렸고, 그때 그 벽돌은 던진 아이들은 '법이 별거 아니네' 라고 학습하게 되며
계속해서 범죄를 저지르게 됩니다.
후반부에 아들을 죽게 했던 그 소년이 집단 성폭행 범죄의 주범으로 알려지는데 이때 심은석 판사는 본인이 사건을 맡으면 안되지만 억지로 맡게 되면서 징계를 받게 됩니다.
징계 이후에도 변함없이 '소년범을 혐오합니다.' 라며 계속해서 소년범을 상대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소년심판 결말 제일 마지막 부분에 법정에서 1화에 초등 살인사건 공모범으로 나왔던 '백성우' 가 온얼굴에 문신을 하며 등장하며 드라마는 마무리 됩니다.
소년심판 결말 해석 (마지막 문신)
소년심판에서 마지막 문신을 한 백성우가 등장하면서 시즌2가 나오려나 생각을 하게도 만들었고,
소년범은 갱생이 힘들다는 이야기를 다시금 들게 만드는 결말이었습니다. 개인적인 결말 해석 및 생각입니다.
얼굴부터 온몸에 문신을 한 백성우가 나오면서 더욱더 악랄하고 잔인한 범죄로 다시 돌아왔다는 것을 암시하며,
심은석 판사가 말했듯 소년범은 갱생이 불가하며, 법에 대한 무서움이 없어진 아이들을 암시합니다. 제대로 혼나보지 않고 한번 죄를 지은 아이들은 계속해서 죄를 짓는다는 것을 뜻하는거 같습니다.
백성우는 아버지가 안계시며, 어머니는 힘겹게 하루종일 일만 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이런 점을 보아 부모님의 관심 또한 확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며 아이들을 가진 부모님들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결말이라 생각합니다.
백성우역을 맡은 배우 이연 프로필
이외 소년심판에 대한 관심거리
소년심판 원작은 (소년심판 실제 사건 이야기)
소년심판 출연진 전체 인스타 및 나이정보
소년심판 제작사 및 관련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