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드라마 연예/화제의 스타

고두심 프로필 (나이 아들 자녀 가족 고향 학력)

by 김개똥의 성공스토리 2021. 6. 27.

고두심 프로필 (나이 아들 자녀 가족 고향 학력)

 

고두심은 국민 엄마로 불리며 남녀노소에게 정말 많은 사랑을 받는 연기자입니다. 또한 연기대상 최다 수상자이기도 합니다.

연기대상 최다수상자이자 방송 3사와 백상예술대상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고두심 프로필

고두심 나이

배우 고두심 나이는 1951년 5월 22일생으로 2021년 71살입니다.

 

고두심 고향

제주도 북제주군 제주읍 이도리

 

고두심 본관

제주 고씨

 

고두심 키

160cm

 

고두심 혈액형

A형

 

고두심 학력

제주여자고등학교 졸업

 

고두심씨는 제주여고를 나와 바로 서울로 상경했다고 합니다. 고딩때까지 한국 무용을 해서 서울의 대학으로 진학할 기회가 주어졌는데 집안의 반대로 진학을 못하게됩니다

하지만 서울에 있는 셋째 오빠의 밥을 해주겠다는 이유로 그제서야 집안의 허락을 받고 서울로 상경합니다. 그리고 회사에 들어가서 4년을 일했다고 하고 72년 부터 단역등에 출연하닥 75년 '밀물' 로 신인상을 거머 쥡니다.

 

형제도 많고 대가족이었지만 고두심씨 부친이 무역회사를 꾸렸는데, 대가족을 부양할만큼 유복했다고 하네요.

 

고두심 아들 자녀

고두심은 슬하에 1남 1녀가 있습니다.

 

고두심 아들은 김정환씨로 고두심과 같은 직업을 가진 배우입니다.

고두심은 아들 김정환씨가 배우가 되는 것을 반대 했었다고 합니다. 고두심은 과거 연기를 하고 싶다는 아들에게 

 

'지금은 공부할때고, 니가 나중에 연기자가 되더라도 지성과 실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그분야의 석사 박사과정을 마쳤으면 좋겠다' 라는 뜻을 전했고, 당시 고두심 아들 김정환씨는 어머니의 뜻에 따라 학업에 열중했다고 합니다.

김정환씨는 2002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는데 미국 시라큐스 대학교에서 연극영화확을 전공하던중 고두심씨가 설득을 하여 2학년때 행정학으로 전공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정환씨는 학업에 열중하여 모 증권회사를 다니다가 퇴사하고 다시 연기 관련 학과로 진학하여 연기자의 꿈을 키우는데 고두심씨는 결국 연기자를 하겠다는 아이를 막을 수 없었다 라고 했습니다.

고두심 딸 김영씨 또한 미국으로 건너가서 공부를했다고 알려져있는데, 그녀는 미국에서 회사원인 재미교포 남편 이상희씨와 결혼 소식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고두심 결혼 이혼

배우 고두심은 무명배우 시절에 언니 친구 결혼식장에 갔다가 당시 5살 연상이었던 일반 회사원을 만나게됩니다.

 

당시 고두심씨의 남편 김지홍씨는 일반 섬유회사의 직원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고두심시는 1976년 결혼을 하게되는데 1998년 22년만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고두심씨가 밝힌 이혼 사유로서는 남편의 두번의 사업실패로 남자로서 아버지로서의 모든 자신감을 잃어버렸고, 그 사람에게 힘이 되고싶었는데, 그사람은 그것을 부담감으로 느꼈다고 합니다.

 

이런 사유로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고두심 강호동

예전부터 고두심과 강호동에대한 열애설은 항상 꼬리표처럼 따라다녔다고 합니다.

 

예전 이경규와의 힐링캠프에서도 이런 이야기나왔었고, 최근 아는형님에 출연한 고두심에게도 이런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에 고두심은 호동이랑 나랑 연애했다는 소문은 1000%루머다. 어디서 나온 이야기인지 모르겠다. 왜 호동과 내가 연애한다고 한지 모르겠다 며 해명을 했습니다.

 

 

댓글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